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정규 온라인 수업 안내(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4.08.22 오후 2:02:27 | 대상 : 학생 | 조회수 : 3997 | HelloLMS Push : 미사용

 

 

 

 

1. 용어의 정의

 

 가. 원격수업

진행 방식: 매 주차 녹화 동영상 100% + 학습활동(토론, 과제 등).

확인 사항: 강좌별 수업계획서 및 공지사항(LMS 강의실)에서 세부 사항 확인.

 

 나. 블렌디드 러닝

진행 방식: 매 주차 녹화 동영상 50% + 대면 수업 50%. 

확인 사항: 강좌별 수업계획서 및 공지사항(LMS 강의실)에서 세부 사항 확인.

 

2. 정규 수업 운영 안내

 

 가. 수강 사이트 : https://lms.mju.ac.kr

 

 홈페이지 -> 온라인수업 -> 교내 온라인 수업(LMS) 통해서도 접속 가능

 

 나. ID 적용(로그인) 시기 : 정규수강신청자 202492() 오전 9시부터 수강 가능 

     * 아이디 및 패스워드 : 교내 MSI(통합 로그인) 아이디 및 패스워드 동일

 

3. 유의사항

  가.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졸업학점 등 학사제도 관련 안내문 [학사공지 961번]' 확인 및 숙지 바랍니다.

        -> 바로가기

  나. 온라인 수업 사이트(lms) 이용방법은 [붙임3] 파일 확인 및 숙지 바랍니다.

 

4. 교내 원격수업(100% 동영상) 및 블렌디드 러닝 교과목 리스트

 

 * 붙임자료1 "2024-2학기 시간표"의 형태(원격, 블렌디드) 표기 참고

 * 폐강등의 사유로 시간표 변경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본인 계정으로 MSI(통합 로그인) 하셔서 최종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출석 안내

 

. 성적 평가 : 해당학기 중 5분의 이상을 출석한 자에 한하여 해당 교과목 성적을 인정한다.

   [학칙 시행규칙 제3장 제95(성적평가) 1]

. 유고 결석 : 유고 결석에 해당하는 주차의 출석 일정 전체를 불참하는 사유에 한하여 적용한다.

   [명지대학교 원격수업 운영 규정 제4장 제143]

   

6. 교외(공동과목) 원격수업 교과목(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 운영안내

  가. 수강 사이트: 로가기

  나. 로그인 방법

* ID 부여 방법 : my + 학번

* Password 부여 방법 : my + 학번 + 주민번호 월일

예) 학번 : 991234

    => ID : my991234

예) 학번 : 991234

    주민등록번호 **0301-******인 학생의 경우

    => ID : my9912340301

 

※ ID발급안내: 우리대학에서 수강신청 인원 취합하여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KCU)에 통보 후 ID 일괄 발급

  다. ID 적용 시기

     ① 정규수강신청자 : 2024년 9월 2일(월) 10시부터 수강 가능

    ② 수강변경신청자 : 2024년 9월 2일(월) 신청자는 9월 3일(화) 14시부터 수강 가능

                            2024년 9월 3일(화) 신청자는 9월 4일(수) 14시부터 수강 가능

                            2024년 9월 4일(수) 신청자는 9월 5일(목) 14시부터 수강 가능

                            2024년 9월 5일(목) 신청자는 9월 6일(금) 14시부터 수강 가능

                            2024년 9월 6일(금) 신청자는 9월 9일(월) 14시부터 수강 가능

 라. 강의 계획서 열람 안내

    -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http://www.kcucon.or.kr)으로 접속 -> 개설강의 -> 공동수강과목에서 우리대학 수강과목명 클릭하여 강의계         획서 열람

 마. 문의

   수강방법, 수강신청 및 성적 문의 :  원격교육센터) 02-300-1732

   교수님께 직접 질문이 필요한 경우: 강의실 메뉴->질의응답 을 통해 연락 

 

7. 유의 사항


 가. 원격수업 출석 확인

 

 1) 녹화 동영상 출석 : 매 주차별 강의 수강 후 출석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 매 주차 출석인정기간 안에 포함된 모든 영상(콘텐츠)강의 시간을 모두 수강(시청) 시 출석이 인정됩니다.

 

  - 매 주차 강의를 수강 후, 수강과목 목록에서 출석을 클릭하여 해당 주차의 출석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배속을 초과하여 시청하는 경우, 지각 처리됨)

  

  - 지각 : 매 주차 출석인정기간 안에 포함된 모든 영상(콘텐츠)강의 시간을 모두 수강(시청) 하지 못한 경우를 의미함

   지각 3회는 결석1회를 의미함

 

 2) 학습활동(토론, 과제 등) 출석 : 매 주차 학습활동 참여

 

  - 강좌별 수업 운영이 다르므로 수업계획서 및 공지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나. 블렌디드 러닝 출석 확인(녹화 동영상 50%+대면 수업 50%)

 

 1) 녹화 동영상 출석 :[6. 유의사항 . 녹화 동영상 출석] 방식 동일

 

 2) 대면 수업 출석

  - 시간표상 배정된 수업시간에 강의가 진행(, 대면 수업 요일은 공지사항 확인요망)

  ※ 수강 사이트 이용 방법은 ‘[학습자]비대면 수업 사이트(LMS) 이용 가이드를 확인 및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8. 온라인 조교[교내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러닝]

 

 ※ 조교 및 조교 운영비 지원 기준

 ▪ (조교 지원) 수강 변경기간 종료 시점(24.09.06. 17시)에 수강인원 100명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조교 지원

 ▪ 수강변경 완료 이후 수강철회, 휴학 등 기타 사유로 수강인원 축소 시(100명 이하의 경우 포함) 학기말 최종 수강인원으로 적용하여 지급

 ※ 조교 운영비는 강좌운영 및 시험감독 비용이 포함된 금액임

 학기당 지급금액 : {산출공식 : 수강인원*(학점수*2,500)}

 

 * 조교비는 학생 소속 단과대별로 지급하므로 신청 시 단과대와 학과를 정확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

 * 대학원생 석사수료생은 지급이 불가한 점 안내드립니다.

 * 조교 신청서는 붙임2 참조

 

 

연락처

  - 그룹웨어(통합SSO) 로그인 :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

  - Office 365계정(아이디) : 전산정보원 정보지원팀(자연 : 031.330.6729/6102)

  - LMS 사이트 이용 문의 : 원격교육센터(02-300-1731/1732)

   * 출석 및 성적 문의 사항은 담당 교수님께 문의 바랍니다. (급한 사안인 경우 원격교욱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KCU강좌 교수님과 직접 연락이 필요한 경우 KCU 홈페이지에 기재된 학사운영관련 번호(070-4467-9615)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응답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