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2020학년도 2학기 비대면수업 유형별 유의사항 안내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8.14 오후 6:12:04 | 대상 : 공통 | 조회수 : 10850 | HelloLMS Push : 미사용

1. 수업유형 파악

본인이 수강신청한 교과목의 수업유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방법 : Myiweb 로그인 -> (왼쪽 메뉴) 수강신청/성적조회 -> 수업계획서 조회 -> 강좌번호 옆 돋보기 버튼 클릭하여 과목별 수업계획서를 조회)

 

2. LMS 수업 유의사항

 

(1) 수업동영상 시청가능 기간

- LMS 동영상 수업은 당초 배정된 시간표의 요일을 기준으로 주차별 수업동영상은 2주간 시청 가능하며, 시청가능기간 이후에 수업동영상을 시청완료하여도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설정기간 이후에 시청완료시 시스템에서는 "지각"으로 표시되나, 최종적인 출석사항은 "결석"으로 처리됨)

- 당초 배정된 교과목의 시간표상 수업요일이 2개인 경우, 담당교수님께서 공지사항에 어느 한 요일을 지정하여 공지하여 주실 예정입니다.

- 동영상 시청가능 마지막날의 종료시간을 감안하여 동영상 시청기간 중 마지막 날짜가 넘어가지 않게 시청완료되어야 합니다.

(예 : 시청가능 기간이 2020.08.24(월) 09:00 ~ 09.06(일) 23:50까지라고 설정된 동영상의 분량이 50분인데,  동영상 시청을 마지막 날인 09.06(일), 23:30부터 시청하게 되면 동영상은 다음날 00:20까지 시청하게 되므로 결국은 시청가능 기간의 날짜를 넘어가게 되므로 해당 수업동영상은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고 결석으로 처리됨)

- 2020-2학기의 마지막 15주차는 기말고사기간이나, 이 기간에 보강이 실시되어 수업동영상을 시청해야 하는 경우, 15주차 수업동영상의 시청가능기간은 1주일입니다.

 

(2) 출석인정

- LMS에서 수업동영상을 시청완료하면 "출석"이라고 표시되고 있으나, "LMS+과제" 유형의 수업의 경우에는 반드시 과제까지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최종적으로 출석이 인정되므로,

수업동영상을 시청완료하여 나타나는 "출석"이 최종적인 출석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별 수업동영상 시청가능 시간과 과제제출 기한은 동일)

- LMS의 기능 중 2배속으로 동영상 시청시 수업동영상을 모두 시청하여도 시스템에서는 동영상 시간분량의 1/2만 시청한 것으로 인식하므로 반드시 1배속으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원배속인 1배속 이외의 다른 배속으로 시청시 모두 출석으로 인정 불가)

 

3. 실시간 화상강의(webex, 기타시스템)

 

(1) 수업시간 준수

녹화된 동영상을 시청가능기간 안에서 시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LMS 수업과 달리, 실시간 화상강의(Webex, Zoom )는 당초 배정된 시간표상의 수업요일 및 수업시간에만 화상강의가 진행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방법

Webex: 아래 안내에 따라 계정생성 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하여야 수강내역이 기록됨

기타시스템(Zoom ):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

 

(3) Webex 계정생성

 

① 8.11(월) ~ 8.19(수) 수강신청 기간 중 Webex를 이용하는 실시간 화상강의의 수강신청 과목이 있는 학생

2020.08.14()~2020.08.19()까지 Myiwebhttp://naver.me/xAaBmaxd(네이버폼)에 영문이름(대문자), 학번, 이메일 등록 반드시 입력.

입력일 기준 3일 이내(, 일 제외)cisco webex에서 계정이 등록되어 계정 활성화 안내메일 발송.

안내메일의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패스워드(PW) 등록 후 로그인

(이메일로 통보가 없을 시 본인의 이메일 수신함 중 스팸메일함을 확인)

webex로 진행되는 화상강의는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따라 수강하되, 필히 로그인하여 수강할 것.

 

8.24(월)~ 8.28(금)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Webex를 이용하는 실시간 화상강의 과목이 처음으로 수강신청 되었거나, 또는 위 번의 기간에 해당 자료를 미입력한 학생

2020.08.24.()~08.28()까지 Myiwebhttp://naver.me/xAaBmaxd(네이버폼)에 영문이름(대문자), 학번, 이메일 등록.

입력일 기준 3일 이내(, 일 제외)에 본인의 이메일로 계정 활성화 안내메일 발송.

안내메일의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패스워드(PW) 등록 후 로그인

(이메일로 통보가 없을 시 본인의 이메일 수신함 중 스팸메일함을 확인)

webex로 진행되는 화상강의는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따라 수강하되, 필히 로그인하여 수강할 것.

 

* 유의사항 : Webex 계정생성을 위해 등록한 이메일이 Webex에 기등록된 이메일은 사용 불가(, 2020-1학기 명지대학교 실시간 화상강의를 위해 등록된 이메일은 사용가능)

 

4. LMS, 셀프 촬영 도구(Office365, Lecture Space), 실시간 화상 수업(Cisco Webex) 매뉴얼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세요.

목록